위장관센터
위암센터
"위암은 내시경적 치료부터 복강경 치료, 그리고 위의 기능을 보존하는 축소 위절제술이 시행되고 있으며, 각각의 환자에 맞는 맞춤식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신 치료기법인 ‘내시경 점막하 절제술’을 통해 위를 절제하지 않고 병변 부위를 점막하층까지 내시경용 특수나이프를 이용하여 암을 도려내는 내시경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대전·충청지역 최초로 3D 복강경 장비(Endoeye Flex 3D, Olympus®)를 도입해 복강 내를 입체적으로 보면서 정확한 수술을 시행하고, 복강경 투관침의 개수를 기존의 5개에서 3개로 줄여서 수술하는 축소포트 위절제술을 시행해 환자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매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하는 위암치료 부분에서 1등급(5회 연속)을 획득했으며, 2019년 진료분을 기준으로 수술 사망률(위절제술 후 입원기간 내 사망 또는 수술 후 30일내 사망) 0%로 최고의 치료성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센터
"대장암센터에서는 환자에게 적합한 최선의 치료를 위해 ‘대장암 진료지침’을 개발 및 적용하고, 대장암 치료에 관련된 각과 의료진이 참석하는 ‘다학제통합진료를 운영합니다."
"2003년 복강경 수술 도입 이후 술식을 표준화하여 현재 대부분의 대장암 환자에서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며, 수술 전 방사선치료 및 괄약근간 절제술 등 항문을 보존하는 수술을 통해 90% 이상에서 항문을 보존합니다."
"진행성 대장암의 경우,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결과에 따라 맞춤형 항암치료제 선택 후 적용합니다. 심평원-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99점 이상의 점수로 1등급(6회 연속)을 획득했습니다."

대장암센터
"대장암의 복막전이는 치료방법이 없는 말기암으로 생각되었으나, 대장암센터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적극적으로 종양감축술을 통해 육안으로 보이는 종양을 제거하고, 이후에도 남아있는 미세 종양을 복강내온열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하여 박멸하는 다학제 병용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행 이후 대장암 복막전이의 치료성적이 향상되어 위암 및 난소암 등에 의한 복막전이에 대해서도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