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암생존자센터] 🌷“당신의 걸음마다 꽃이 피기를” - ‘세계 두경부암의 달’, ‘갑상선암의 날’ 기념 원내 캠페인 진행

2025-05-27
조회수 61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4월 22일(화), ‘세계 두경부암의 달’이자 ‘갑상선암의 날’을 기념하여 암생존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원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암 치료의 여정 속에서 때로는 몸보다 마음이 더 지칠 때가 있다. 치료 중이거나 치료를 마친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라는 작고 따뜻한 위로였다.

이번 캠페인은 그런 마음에서 출발하였다. 갑상선암 환자들과 생존자들을 위해 형형색색의 튤립 조화를 준비하였고, 그 하나하나에 ‘우리 꽃길만 걸어요’라는 메시지 스티커를 정성스럽게 부착하였다.

꽃을 받은 환자들은 따뜻한 미소와 함께 진심 어린 반응을 보이며 큰 위로를 받았다고 하였다. “이렇게 예쁜 꽃을 받게 될 줄 몰랐어요.”, “정말 꽃길 걷고 싶네요.”라고 말하였다. 암이라는 긴 싸움 속에서도 작지만 진심 어린 손길 하나가 다시 삶의 희망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앞으로도 암환자와 생존자들이 일상 속에서 따뜻한 희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작지만 의미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꽃 한 송이에서 시작된 위로가 다시 한 걸음을 내딛는 용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