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암센터와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6월 6일(금)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K-컬처 박람회에 참여하여 암 예방 홍보 부스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600명이 참여하였으며, 암 예방 인식도 설문조사와 함께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충남지역암센터’ 유튜브 채널 구독 또는 카카오채널 추가 시 룰렛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고, 이에 따라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되었다.
현장에는 대학생 암예방 서포터즈도 함께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국민 암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채널 추가를 독려하는 등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특히 1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자들이 부스를 찾았으며, 일부는 룰렛 참여 장면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는 등 현장은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 생존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상담 서비스도 함께 안내하며, 암 생존자와 가족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알렸다.
한편, 암 예방 인식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1%가 국민 암예방 수칙을 모른다고 응답해,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암 예방 교육과 홍보의 필요성이 확인되었다.
충남지역암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참여형 홍보 캠페인을 통해 도민의 암 예방 실천을 유도하고, 공공암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충남지역암센터와 충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6월 6일(금)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K-컬처 박람회에 참여하여 암 예방 홍보 부스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600명이 참여하였으며, 암 예방 인식도 설문조사와 함께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충남지역암센터’ 유튜브 채널 구독 또는 카카오채널 추가 시 룰렛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고, 이에 따라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되었다.
현장에는 대학생 암예방 서포터즈도 함께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국민 암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채널 추가를 독려하는 등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특히 1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자들이 부스를 찾았으며, 일부는 룰렛 참여 장면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는 등 현장은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 생존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상담 서비스도 함께 안내하며, 암 생존자와 가족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알렸다.
한편, 암 예방 인식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1%가 국민 암예방 수칙을 모른다고 응답해,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암 예방 교육과 홍보의 필요성이 확인되었다.
충남지역암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참여형 홍보 캠페인을 통해 도민의 암 예방 실천을 유도하고, 공공암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