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지역암센터] “충남지역암센터, 재가암환자 위한 통합 건강 증진 교육…서천·예산군 큰 호응”

2025-07-03
조회수 21

충남지역암센터, 서천·예산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교육 지원


 충남지역암센터(단국대학교병원)는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서천군과 예산군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에 전문 교육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천군에서는 6월부터 7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자조모임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예산군은 5월부터 6월까지 3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암 환자와 가족들이 일상 속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동, 영양, 암 예방·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예산군 보건소 운동 교육

                           예산군 보건소 운동 교육                                            서천군 보건소 영양 교육


 강사진은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교수, 단국대학교병원 영양팀장, 충남지역암센터 종양전문간호사로 구성되어, 암 환자들에게 운동 치료, 균형 있는 영양 관리, 이차암 및 암 예방 관리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천적인 내용을 전달하였다.

 서천군 보건소는 충남지역암센터와 협력해 암 예방 관리, 영양, 운동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은 “불안감이 줄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예산군 보건소도 이번 자조모임을 충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하여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한 통합 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충남지역암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재가 암 환자와 가족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예산군 보건소 암 예방 관리 교육